본문 바로가기

tv 볼만하네 /투윅스 2weeks

[투윅스 완전정복]조서희(김혜옥) 그녀의 사정

투윅스 1 회 - 디테일 리뷰


[투윅스 완전정복]조서희(김혜옥) 그녀의 사정(투윅스 2회 200% 즐기기)


가식적인 국회의원 조서희(김혜옥). 서울 시장 당선이 확실시 되는데도 불구하고 인천복지센터건립기금마련만 하고 정계은퇴후 아들에게 가서 뒷바라지 하겟다? 오호 ~ 청렴한 인물로 장태산에게 도움을 주는 인물인걸로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왠걸요. 나쁜놈 그것도 아주나쁜XX 할 수 있는 문일석과 같이 마약 밀수하려합니다. 


     [그녀의 사정 ]



(이미지 출처 : MBC 투윅스 1 회 캡쳐)

단순히 비리 국회의원으로만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박재경(김소현)이 조사해놓은 기록을 보고 있으니 먼가 사정이 있다고 생각되더군요. 잠깐 지나가긴 했지만 2회를 보는데 도움이 되기에 정리 한번 해봅니다. 


     [조서희(김혜경) - 창조당 전략기획 본부장]

2000년 초선 (보건 복지위원회 소속)
2002년 남편 김현기 사망/ 사채 있음(문일석,윤동원,도원캐시)

2000년과 2002년 사이 국회의원 조서희의 남편의 비자금이 폭로되었고 검찰에서 수사 압박이 진행되었다. 사망원인은 자살로 추정, 직후 사채가 없어짐. 

2003년 건설교통위원회로 소속변경(사채없어짐)-복지센터전국적 추진을 위해 상임위변경,  부산양지상가재개발시행사선정 입찰자료를 팔아넘김,  대장동땅 매입

2004년 4월 공천탈락

2005년 장태산 매수 , 변호사 선임 및 문일석 범죄은닉 양지상가대표박호식 상해

2006년 아들 김성준 공식적 미국행 그러나 종적요인 => 제 3국으로?
2007년 부산 장애인 성폭행 사건 무료 변론=>승소=>언론화제
2008년 국회의원 2선(건설교통위원회 소속)
2009년 강남 태인동 장애인 복지센터 건립 추진 / 그린벨트 해제 운동(땅값 상승)
2010년 5월 태안동 장애인 복지센터 건립허가 / 그린벨트해제

(미국 시애틀 방문2차례,아들이 있을것으로 추정 ,각종단체에 현금기부)

2011년 태안동 복지센터 건립허가 취소(명분 지반 취약)

2013년 3선

2013년 9월 인천복지센터 기금마련 경매행사


자세한 분석은 빼버리고 느낌으로 퉁치면 원래는 나쁜쪽이 아니었으나 남편의 자살로 인해 남겨진 많은 사채를 값기 위해 비리를 저지르기 시작한듯. 혹은 아들 김성준때문일수도 있고... 어잿든 단순히 악한 인물이라고 평가하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말그대로 그녀 나름의 사정이 있을것이라 추정됩니다. 2회에 어느정도는 윤곽이 나오겟죠?




추천은 동감의 또 다른 표현입니다. 동감하시면 추천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