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볼만하네 /투윅스 2weeks

[투윅스 완전정복]알고보면 더 재밌는 투윅스 (투윅스 2회 200% 즐기기)

투윅스 1 회 - 디테일 리뷰


[투윅스 완전정복] 알고보면 더 재밌는 투윅스 (투윅스 2회 200% 즐기기)


너무 재밌는 트윅스 1회 안에 많은 이야기들이 배경으로 깔리더군요. 그중에 이런 대사가 왜 나았자 하는 궁금한 내용도 있습니다. 14개정도쯤 되는데요. 그중에 한가지는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다. 일단 해결된 궁금중부터 먼저 이야기 하고 나머지 13개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께요.


     [발가락이 닮았다 ? ]


8년을  떨어져 지낸 부녀가 서로서로 한눈에 알아 봅니다. 처음 봤을때는 " 머야 이거 과장이 좀 너무 작위적이지 않나?" 했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그렇게 생각하셨을 겁니다. 하지만 곧이어진 장면에서 딸 수진이가 아빠 이준기를 알아본 이유가 나옵니다.

투윅스 1회 백혈병 아이투윅스 1회 백혈병 서수진

(이미지 출처 : 투윅스 1회 캡쳐 )

바로 엄마 서인혜(박하선)이 버린줄 찟어버린 사진을 몰래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것만으로도 알아본다는 것도 신기하지만 이해는 되죠. 혹시 많이 아픈아이들과 이야기 해보신적 있나요? 그 애들 이상하게 감이 좋다고 해야하나 성숙해야하다고 해야하나 쪼끄만애들이 삶에대해서 깊이있는 이야기를 할 때면 난 여태 머했나 싶을정도로 느끼는게 많습니다. 말이 또 삼천포로 빠지네...쩝.. 하여간 이 장면으로 인해 딸 수진이가 아빠 이준기를 알아 본 것에 대해서는 이해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준기는 어떻게 알았을까요? 

투윅스 1회 백혈병 서수진 발가락이 닮았다.
(이미지 출처 : 투윅스 1회 캡쳐 )

이준기는 발만 보고 직감합니다. 순간 떠오른 생각은 "머지 발가락이 닮앗나? 그래도 지 딸이라고 한눈에 알아본건가?". 드라마의 빠른진행을 위해 이렇게 처리한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그것이 아니었습니다. 이준기가 카드치던 맨 첫장면 기억하시나요? 

투윅스 1회 백혈병 이준기 발가락이 닮았다.
(이미지 출처 : 투윅스 1회 캡쳐 )

딸 수진이가 공을 기다리면서 왼발목을 살살 돌립니다. 아버지 이준기 또한 왼발목을 살살돌립니다. 자신의 딸 얼굴 보기위해 찾아간 병원에서 흔치않는 습관인 발목을 돌리는 여자애를 봤습니다. 그것도 자신과 같은 왼쪽 발목을 말이죠. 느낌이 이상했는데 바로 수진이가 아빠라고 합니다. 확신으로 변하는 순간입니다. 


추가로 알게된내용 박재경(김소형)이 시카고에 목멘이유 조서희 아들 김성준의 확인차 출국. 이것으로 유추가능한것 장태산의 감옥행의 이유가 김성준일 가능성 다분함.




     [그들만의 사정 - 미해결 궁금증]


1.장태산(이준기)과 문일석(조민기)의 이야기 

투윅스 1 회 장태산 원망투윅스 1 회 조민기 비웃음
(이미지 출처 : 투윅스 1회 캡쳐 )

자신의 돈을 들고 튀었던 마담의 손목을 잘라버리는 악독한 조직 두목 문일석(조민기)가 자신의 차로 뛰어든 장태산(이민기)를 그냥 보냅니다. 쓰레기라 하면서 말이죠.그리고 저 비웃음은 멀까요? 그에 반에 장태산(이민기)은 무언가 분노? 억울함? 아니 원망에 좀 더 가깝겟네요. 하여간 그런 눈빛으로 문일석(조민기)을 바라봅니다. 그 둘은 무슨 사이일까요? 이어지는 장면에서 회장대신 학교에 두번, 다시말해 감옥에 두번 갔다 왔다고 합니다. 제가 그쪽 분야에 대해서 잘은 모르지만 영화에서 보면 그 정도면 거의 오른팔에 가깝지 싶은데 현실의 장태산은 밑에 동생들에게 쓰레기 취급받으면서 살고 있습니다. 


2.나사 2개 빠진 인간.

투윅스 2 회 이민기 장태산 나사가 두개 빠진놈 비웃음
(이미지 출처 : 투윅스 1회 캡쳐 )

"형님은 그렇게 살고 싶나? 난 나사가 2개 빠진놈이잖냐" 자조썩인 한숨을 내쉬면서 말합니다. 위에 내용과 무슨 연관이 있는것 같은데 도무지 알 수 없네요.나사가 무엇을 의미할가요?

3.천장지구 - 유덕화 OST 짧은 순간의 사랑


(이미지 출처 : 투윅스 1회 캡쳐 ) 

천장지구 알만한 사람들은 다알죠 그것이 새드엔딩이라는 것을.그리고 이준기의 컬러링또한 천장지구의 "짧은순간의사랑" 입니다. 발목 돌리는 1초의 디테일까지 놓치지 않는 제작진을 생각하면 장태산(이준기)은 서인혜(박하선)을 단순히 임신했다고 버리진 않았다고 먼가 사정이 있다고 생각해봅니다.
  

4.장태산(이준기)가 서인혜(박하선)을 버린이유.

투윅스 1 회 이기 장태산 딸
(이미지 출처 : 투윅스 1회 캡쳐 ) 

단지 짐이라서? 지금의 자신의 딸이 있다는 말에 심란해하는 모습에서 자식을 짐이라고 생각하는 장태산의 모습을 볼 수 없습니다. 그럼 무슨 사정이 있었다는 것인데... 무슨 사정일까요? 왠지 1,2번과 연결되는 느낌입니다.

5.복지센터건립기금마련 경매행사.
조서희의원(김혜옥) 가방 사건도 날조 된거고 자선경매도 쑈다.


6.유진가스 김회장 횡령사건. 문일석(이민기)가 유죄로 몰아 간다 왜? 무슨 내용일까?자기 돈벌이하는데 방해자?

7.박재경(김소현) 조서희(김혜옥) 의원 뒷조사

8.카메라 동영상만 촬영과동시에 숨어버리게 되어있다.


(이미지 출처 : 투윅스 1회 캡쳐 ) 

카메라를 장태산의 동생이 가져간다. 여자친구랑 놀러 가는데 쓸려고. 그러나 동영상 촬영시 해당 동영상이 자동으로 숨겨지는 기능이 있기에 이를 이상하게 여길것이다. 사건의 핵심을 담고 있는 이 카메라의 행방은 과연 어떻게 될것인가?

9.서인혜(박혜선) 간염보균자 
이건 또다른 복선인가 아니면 장태산을 찾을수 밖에 없는 사연을 설명한것가?

10.엄마가 말햇어요. 사람한데는 말못하는 사연이 있는법이라고....
아마도 장태산의 사연이겟죠.

11.장태산의 왼쪽 어께죽지에 난 상처 본인 상처인가?


(이미지 출처 : 투윅스 1회 캡쳐 ) 

골수적합판정을 소식을 듣고 병원으로 가기전에 샤워하는 들어가는 장면이 나오는데요 왼쪽어께에 흉터자국이 있습니다. 이거 이준기 본인의 상처인까요? 아니면 장태산의 상처일까요?
  

12. 수술전에 감염이나 상처를 조심해야 한다. 도망가는것도 힘든데 감염상처까지 걱정해야 하다니...아오..진짜 여로모로 사람 애간장 녹이게 만드네요. 

13.cctv와 택시는 독이 될 것인가 약이 될 것인가 그것이 문제로다,


(이미지 출처 : 투윅스 1회 캡쳐 ) 

굳이 택시타고 가서 30분동안 파주창고에 묶어두고 설치된 cctv까지 찍히게 만든 이유가 멀까요? 오히려 저런것이 알리바이를 더 증명해줄것 같은데 말이죠. 아직은 잘 모르겟네요 분명 먼가 있는데... 


     [마무리]

 장태산의 과거 자체가 의문투성이 인지라 궁금증의 내용이 장태산의 과거와 연결된 내용들이 많네요.ㅎ 비록 낮은 수치의 시청률도 시작했지만 곧 올라 갈겁니다. 내용이 좋자나요 ㅎ 

추천은 동감의 또 다른 표현입니다. 동감하시면 추천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