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후아유]드라마 후아유와 거울의 이미지
드라마 후아유 - 디테일 리뷰
tvN 드라마 후아유와 거울의 의미
tvN이 나인 이후로 새로운 드라마를 론칭했습니다. 사고로 인하여 6년간 혼수상태였다가 깨어난 직후 귀신을 보게 되면서부터 이야기는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공포영화에서 보면 주인공이 혼자있을 때 특히 거울을 볼 때 나주 나타납니다. 후아유도 이러한 틀에서 벗어나지 않습니다. 1회장면에서 택연과 술한잔 하는 자리에서 화장시에 가게됩니다. 화장실안에는 청소하는 아주머니가 있었죠. 그 아주머니는 청소를 마친후 밖으로 나가게 됩니다. 그순간 불이 꺼지고 죽은 단오름이 나타납니다.
그렇지만 이후에 단오름이 귀신으로 나타날때는 그냥 막나타납니다. 거울이랑 아무런 상관도 없이 말입니다. 그런데 이상한 장면을 발견됩니다. 거울에 비친 "도와주세요."
그리고 범인 박형진이란 진실에 다가갈 때 나타나는 거울의 이미지.거울이 아니라 거울의 이미지 입니다. "박형" 이라는 글자는 마치 거울에 비친 글자 같습니다.
여기까지가 1회 분량입니다.
유실물 센터에서 남겨져있던 단오름의 체육복 그 자체는 의미가 없습니다. 하지만. 소이현이 단오름의 귀신을 보는순간 무언가 알지 못하는 단오름의 이야기가 시작되려합니다. 무의미에서 유의미로 전환됩니다. 자살이 아닌 타살이라는 진실에 접근하는 시작입니다.
그리고 화장실 거울에 나타났던 "도와주세요"는 단오름 귀신이 나타나서 소이현 자신을 괴롭히려는 것이 아니고, 무언가 억울하다 혹은 진실을 밝히고 싶다라는 뜻입니다. 사건의 진행혹은 진실의 접급을 의미하죠.
그리고 1회마지막에 나오는 범인이 박형진이라고 진실이 밝혀지는 순간 나타나는 거울의 이미지
참고로 이거 뒤집혀 진거 아닙니다. 땅바닥에 고인물에 비친 2명의 모습입니다. 정신과의사 박형식은 소이현이 어떻게 단오름이 자살하지 않았다는것을 알았는지 궁금합해 합니다. 소이현은 사실대로 이야기해주지만 믿지 않습니다. 진실에 접근한 2명의 대화입니다.
그리고 소이현이 단오름의 죽음에대해 열변을 토하자 박형식은 왜 하나일꺼라 생각하지 하면서 소이현을 자극합니다. 그건 자신의 취미생활이라며 말이죠.. 그 누구도 알지 못했던 진실에 접근하는 순간 입니다.
거울에 비친 모습은 가짜입니다. 허상이죠.거울앞에 있는 대상이 진짜입니다. 그런데 왜 거울에 비친모습이 진실이 되는 것일까요? 거울의 비친모습은 진짜의 모습이 거울에 반사되어 보이는 과거의 영상입니다. 기록이죠. 기록은 팩트를 바탕으로 합니다. 그런 팩트이기에 진실이라고 하는 것이죠.
약간은 말장난 같지만 거울이 진실의 순간을 보여준다는 이야기는 많습니다. 그 유명한 "거울아 거울아 세상에서 누가 제일예쁘니?" 대사로 대표되는 백설공주 또한 "거울의진실"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이야기입니다.
추천은 동감의 또 다른 표현입니다. 동감하시면 추천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