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볼만하네 /드라마 후아유 (tvN)

[tvN 후아유]드라마 후아유 이형준(김재욱) 사망에 대한 진실.

수다쟁이증후군 2013. 8. 5. 21:12

드라마 후아유 - 디테일 리뷰


tvN 드라마 후아유 홈페이지



  tvN에서 방송했던 나인의 충격이 강한지라 그 후속작이라 할 수 있는 후아유에 대한 기대가 큽니다. 또한 제가 좋아하는 장항준 감독님이 크리에이터로 참여하시는 것이라 그 기대는 배가 되었죠. 그렇기에 이 드라마를 하나하나 꼼꼼히 보는 편입니다. 그래서 홈페이지에 나오는 등장인물 소개 또한 확인했습니다.

     [이형준(김재욱) 사망에 대한 진실.]

(tvN 후아유 홈페이지 등장인물 소개부분)

주인공 중의 한 명을 사망으로 시작하다니 머 이딴 드라마가 다 있냐고 욕했습니다.그것도 잠시 "아 이거 귀신이야기지.. 오케이 접수" 이해했습니다. 그리고 시작된 1회 첫 장면.아니나 다를까 시작한지 5분도 안되서 김재욱이 죽습니다. 

(tvN 드라마 후아유 1회 캡쳐)

여기까지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이 현장에서 소이현은 의식불명상태로 발견되었고 6년동안 뇌사 상태가 됩니다. 그리고 깨어나서 심문을 받게 됩니다. 

(tvN 드라마 후아유 1회 캡쳐)

형사1의 대사 : " 밀수첨보를 받은 형사 2명이 잠복중이 었어요. 근데 거기서 한명은 총에 맞은 변사체로 발견되었고 양시온경감은 그 변사체가 발견된 지점에서 불과 20미터밖에 떨어지지 않은 곳에서 의식불명의 상태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어라 이거머지 분명 홈페이지에는 연쇄사건의 용의자를 쫒던중이라고 나오는데 형사의 대사는 밀수첩보입니다. 만약 이것만 있다면 홈페이지 작업하시는 분의 실수라고 여기고 그냥 그려려니 하고 넘어갈려했습니다. 그런데 다음에 이어진 대사에 이상한 점이 보입니다.


(tvN 드라마 후아유 1회 캡쳐)

김재욱의 사진을 보여주면서 이사람 아냐고 물으니 소이현은 모른다고 말하면서 형사에게 되묻습니다. "그날 변사체로 발견된 사람이냐고". 형사는 대답하지 않고 옆의 형사의 의미있는 눈빛을 교환합니다. 취조하는 형사가 심문대상의 질문을 대답할 이유는 없습니다. 그렇지만 한번 의문을 가지기 시작하니 모든게 이상하게 보이기 시작합니다. 

김재욱의 죽음의 원인해 대해서 고민하던것이 김재욱이 실제로 죽었는지 까지로 의심이 확장되더라구요. 그러던중 보게된 스페셜영상 이게 압권입니다. 

(tvN 드라마 후아유 비공개영상 캡쳐)

김재욱의 신발이 다릅니다. 단순 옥의티 라고 하기엔 너무 멀리 와버렸습니다.급기야 물에 던져진 사람을 구하러 한명이 더 뛰어 듭니다. 

(tvN 드라마 후아유 비공개영상 캡쳐)

이 사람의 옷차림...할말없게 만들죠. 마치 김재욱처럼 보입니다.


     [과연 진실은]

자 이야기가 장황했는데 정리해볼께요. 

1.홈페이지에 나타난 김재욱의 사망원인(연쇄살인범 추적)
2.대사에서 나오는 사망원인(밀수첩보을 받고 잠복)
3.형사의 대답없음과 스페셜영상에서 나타난 김재욱.

이 3가지를 바탕으로 말되 안되는 스포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이야기의 방향이 변화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냥 단순한 옥의티로 혹은 홈페이지 작업자의 실수로 지나가기엔 상당히 큰 제작진의 실수입니다. 

이러한 부분은 좀 미리 확인부탁드립니다. 드라마 후아유처럼 숨겨진 이야기가 있는 드라마는 시청자들이 추측하거아 예상하면서 보게됩니다. 그게 훨씬 재미있으니까요.  기껏 머리굴리며 추리했더니 제작진이 제공한 단서 자체가 단순히 실수의 산물이라면 맥이빠집니다. 그렇지 않게 부탁드립니다. 더운 여름날 드라마 만드신다고 고생하시는데 이런 비판해서 죄송하지만 조금만 더 신경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추천은 동감의 또 다른 표현입니다. 동감하시면 추천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