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볼만하네 /황금의제국

[황금의 제국 14회]장태주 황금의 제국 입성(인물관계도 포함)

황금의 제국 14회 - 완전정복 리뷰


장태주 황금의 제국 입성



     [황금의 제국 게임 셋팅]

성진 그룹의 해외지부 핫머니 결제 당일 장태주는 자신의 발목을 잡고 늘어지던 김광셰 의원을 죽입니다. 그리고 그 살인죄를 윤설희가 짊어지게 됩니다. 윤설희와의 헤어짐은 이제 어쩔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그 헤어짐이 만들어 내는 파장은 과연 어떤 모습을 그리게 될까요?


     [황금의 제국 인물관계도]

1. 장태주의 결혼과 최서윤 행동.

황금의제국 인물관계도 장태주 최서윤 결혼 윤설희 살인
( 황금의 제국 14회 인물관계도 14-1)

장태주가 최서윤과 결국 결혼을 합니다. 하지만 처음의 약속 내용과 조금 달라졌습니다. 10억달러의 대가였던 성진 시멘트의 지분 절반이 공동의결권으로 바뀝니다. 그리고 최서윤은 장태주를 보호하기 위해 최민재를 압박합니다. "니가 장태주를 건드리면 , 넌 더크게 다칠꺼다, 그러니 조용히 있어라."

여기서 공동의결권이 추후 변수로 작용할수 있습니다. 주식의 이용함에 있어서 장태주의 동의는 필수이지만 장태주의 것이 아닙니다. 법적으로 여러절차를 거쳐야겟지만 최서윤이 장태주를 땡전 한푼없이 내칠수도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또한 최민재의 경우처럼 상대방의 비리자료를 가지고 있다면 장태주를 보호 할수 있지만, 장태주를 건드리는 세력의 약점을 알지 못한다면 장태주는 직격탄을 맞을것이고 자신 또한 거기에 딸려 들어갈 수 있습니다.

차라리 지분을 절반 넘겼으면 좋다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장태주가 무슨짓을 할지모르기에 최서윤의 입장에서는 이것이 최선입니다.


(이미지 출처 : 황금의 제국 14회 캡쳐)

피로 상징되는 장태주의 죄. 그위에 자신의 결혼반지가 올라갑니다. 죄 위에 이루어 결혼, 그 죄가 밝혀지는 순간 결혼 또한 무너지겟죠. 그것이 어떠한 형태로 나타날지는 아직 예상이 되지 않는 군요.

성진그룹본사 외벽에 설치된 조명의 번개의 이미지, 그런 번개의 이미지는 산산조각이 나는 성진그룹, 오너가족들의 모습을 예견하는 것 처럼 보입니다. 

3.나가 이집에서!/그리고 27년 사건의 진실



( 황금의 제국 14회 인물관계도 14-2)

최서윤은 자신이 이겻다고 생각합니다. 그룹은 외환위기에서 벗어났고 자금 유동성또한 확보했으니까요. 당당하게 외치고 싶었을겁니다. "이집에서 나가세요 한정희씨" 그리고 나머지 가족들의 마음이 아직도 한정희의 편에 있는지 확인 차원입니다. 일종의 줄세우기죠."자, 이제 그룹은 정상화되었으니 내가 회장이 될것이다 어쩔래? 누구편에 설래?"

하지만 한정희는 곧바로 반격합니다. "니가 떠나라 이집에서 장태주와 함께" 반격 당할 것이라고는 생각 못했습니다. 나머지 가족들도 최서윤이 집을 나갈것을 종용합니다. 자신의 생각과는 다르게 이야기가 흘러가자 최서윤은 당황하게 됩니다. 

이때 최동진 전 부회장이 나타납니다. 27년전 불량시멘트 사건의 진실과 함께 말이죠.세상에 알려진것과는 다르게 불량시멘트의 시작은 배영환 청마건설 사장이었습니다. 배영환 사장 자신이 책임진다고 했습니다. 이러한 사실을 밝히며 최동진은 한정희를 내보내려합니다. 비록 실직적 권한이나 그룹의 지배권은 없지만 가족회의 에서의 영향력은 건재합니다. 그것이 최서윤을 구했습니다. 

이때 걸려온 전화, 말투로 보아하니 최민재 밑에 있는 강전무처럼 보이는데요. 조금만 더 알아보라니 무엇일까요? 어쩌면 길이 생길지도 모른다니... 성진시멘트 주식을 가지기위한 자금일까요? 아니면 또다른 무엇일까요? 현재 상황에서는 알 수 없습니다.

4.장태주 살인의 증거/분열


( 황금의 제국 14회 인물관계도 14-3)

손동희 검사에게 장태주의 살인증거가 나오면 한정희,최민재는 서로 자신에게 알리라고 합니다. 정보라는 것은 혼자 알고 있을때 가치가 있는 것이죠. 한정희에게 먼저 자료가 넘어가면 최서윤과 장태주를 무너뜨릴 수 있는 강력한 카드가 됩니다. 그걸로 끝이죠 자신이 성진그룹의 지배자가 되는 것이죠.

반면 최민재에게 장태주살인증거가 먼저 알려질 경우 한정희에게 얻어낼것이 생기겟죠. 그와 동시에 최서윤-장태주 부부에게 얻어낼것도 생기게 되고 말입니다. 캐스팅보트가 되는 것입니다. 장태주의 10억달러가 그러했듯이 말이죠.이것이 최민재의 생각입니다.장태주의 살인증거를 가지고 캐스팅보트를 쥐는것~! 하지만 최민재는 모르고 있습니다.자신의 심복이라 생각했던 강상무가 사실은 한정희의 심어 놓은 스파이라는 것을요.


최서윤-장태주는 해결해야 할 문제가 2가지 있습니다. ① 장태주 살인사건조사 무마와 성진시멘트 우호지분 늘리기. 어느 하나 소홀히 할 수 없습니다. 2개중에 한개만 터져도 최서윤-장태주 성진그룹지배는 실패가 됩니다. 


(이미지 출처 : 황금의 제국 14회 캡쳐)

장태주 : " 손동휘 검사만 만지면 되겟네요"

최서윤 : "다른 방법도 있죠, 주주총회에서 우호지분을 많이 확보해야한다"

장태주 : "다른 방법도 있죠"

2가지 문제의 다른 해결책은 같은 방법입니다. 적진분열! 그리고 그 포섭의 대상은 한명입니다. 둘째 최정윤!


(이미지 출처 : 황금의 제국 14회 캡쳐)

손동휘 검사를 직접 컨트롤하는 대신에 최정윤을 앞세우고, 다른 우호지분을 확보하기 보다는 최정윤 그녀의 백화점 욕심을 부추겨 자신의 편으로 끌어들입니다. 한정희쪽에 붙어있어 봤자, 백화점은 최정윤의 몫이 될수 없습니다. 박은정이 있기 때문입니다.

욕심에 눈뜬 박은정,최저윤 그녀들의 백화점쟁탈전은 성진그룹 지배권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까요.  또 다른 변수가 생겨버렸습니다. ㅎ

 

     [황금의 제국에서 배우는 한 수]

정보의 중요성 - 손동휘 검사선택은?
이혼의 위기에 처한 손동휘 검사. 하지만 그가 손에 쥐고 있는 정보는 너무나 큽니다. 이때 태주가 접급하겟죠. 이모든데 한정희 측에 붙어서 그런거다. 우리쪽으로 넘어와라! 우리가 이기면 백화점 최정윤에게 주면 되니까 이혼도 할 필요없다,그리고 자동차랑 화학줄께.그런데 한정희에게 붙어 봤자 넌 머가남냐? 이혼해버리면 니가 자동차랑 화학 가질수 있을거 같애? 절대 불가능하지. 예전과 같은 꾸질꾸질한 삶으로 돌아 갈거냐? 내손만 잡으면 된다 그럼 모든게 잘 될거다.

그룹의 주식도 지배권도 없는 윤동휘가 계열사 몇개를 얻는 수단은 장태주살인증거입니다. 단지 정보~! 말 몇마디, 증거자료 몇개만으로 수천억원대의 회사를 먹을 수 있습니다.